마케팅비즈니스학과 졸업후 진로 마케팅비즈니스학과의 졸업후 진로와 취업분야에 대한 정보를 안내드립니다.
우리 학과의 졸업생은 마케팅에 특화된 전문역량을 기반으로 기업의 마케팅, 소셜미디어 관리, 유통, 무역, 광고, 홍보 분야, 고객데이터를 분석하는 마케팅조사기업, 마케팅관련 공기업 등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우리 학과를 졸업하는 학생들이 모두 원하는 취업을 이룰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학과에서는 관련 자격증취득, 산학협력, 현장 실습 등의 프로그램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운용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전략기획직무의 정의(NCS)
기업과 제품의 경쟁우위확보와 경영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마케팅목표수립과 목표시장에 대한 체계적인 방안설계 및 실행을 통하여 반응과 결과에 지속적으로 대응하는 직무
특정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현재의 판매수준, 소비자의 취향을 조사, 분석하여 효율적인 판매전략을 수립하고 계획하며 실행하는 직무
주요취업분야
마케팅기획전문가 : 빅데이터 분석가, 시장조사분석가, 사회조사분석사, 브랜드전략전문가
유통 및 영업관리자 : 유통업체 MD, 전자상거래 쇼핑몰관리자, 배송관리전문가, 상품기획개발, 영업관리전문가
소셜미디어 관리자ㆍ유튜브 창작자 :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카페/지식인,언론홍보/카카오마케팅/유튜브/모바일홈페이지/콘텐츠제작
관련자격증
ITQ : 파워포인트, 엑셀
빅데이터 분석관련자격증, 유통관리사, 사회조사분석사, FAT 1급, ERP, 빅데이터관리사, 무역관리사, SMAT, MMAT